자주하시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자주묻는 질문

  • 커뮤니티
  • 자주묻는 질문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스마트암검사]혈액만으로 암 검출이 되는건가요?

    기존 혈액 검사(종양표지자)는 단일 표지자 마커를 사용하는 검사로 현재 스마트암검사 대비 검출률이 낮습니다.

     

    스마트 암 검사는 암 세포가 생성되는 시기에 면역력 저하, 혈액 이상 반응 등 신체 기능 저하에 따라 혈액 속에서 나타는 신체 변화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다양한 신체 변화를 통해 혈액만으로 암에 관련 된 위험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암의 검출률이 기존 혈액 검사 대비 현저히 높으나 스크리닝 검사로 현재 위험도를 표기하여 해당 부위에 따른 추가 검진을 통해 암을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암 검사는 ​폐암, 간암, 대장암, 위암, 전립선암, 유방암 6개 암에 대하여 암 위험도를 측정하여 위험도의 표시를 쉽게 그래프화하여 가시적으로 암 위험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스마트암검사]정확도가 높다고 하는 데 사실인가요?

    일반적인 혈액 검사에서는 1개의 암에 대하여 1개의 암 특이물질을 분석하지만 스마트 암 검사는 1개의 암에 대하여 복합적으로 특이물질을 분석합니다

    기존 혈액으로 검진을 진행하던 암 검사에 비해서는 검출율을 현저히 높인 검사법입니다.
     

    스마트 암 검사는 영상기기(PET-CT, 초음파, 내시경)에서 찾을 수 없는 초기에 자라는 암의 위험도까지 표시하기 때문에 해당 부위의 관련 된 위험도에 따라 높은 수치로 표현 될 수록 암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정확도가 높다는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3. [스마트암검사]검진 결과는 언제 나오나요?

    검진 결과에 따른 결과지는 약 2주(14일) 이내에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우편 발송 전 검진 시 작성하는 건강평가표에 이메일을 기재하여 주시면 이메일로 먼저 보내드린 후, 고객님께 개별 연락 드리고 있습니다.

  4. [스마트암검사]클래식과 프리미엄이라고 말하는 건 뭔가요?

    <클래식> 

    클래식은 8대 대표암(여성 7대암, 남성 6대암)을 검사하는 스마트 암검사(체외진단 다지표 검사)입니다

    폐암, 간암, 대장암, 위암, 전립선암, 유방암, 췌장암, 난소암에 대한 암 위험도를 “0~1”까지의 수치화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프리미엄은 8대 대표암(여성 7대암, 남성 6대암)을 포함한 8대 성인 만성 질환을 포함한 스마트 종합 혈액 검사입니다.

    8대 성인 만성질환에는 면역·염증, 심혈관기능, 당뇨성향, 대사증후군, 갑상선기능, 간기능, 신장기능, 혈액이상이 포함되며,

    일반 혈액검사와 다르게 두가지 중요 검사(동맥경화 검사, 염증 민감 검사)를 포함하여 8대암에 관련된 수치를 좀 더 통합 분석하여 현재 몸 상태를 통합적이고 입체적으로 위험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5. [스마트암검사]암의 전이여부도 확인가능한가요?

    암의 전이여부 또한 6대 암의 관련되어 복합적이며 전체적으로 위험도를 수치로 표현하므로 암이 있다고 생각하지 못하신 분들 혹은 기존 암환자의 경우 전이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6대 암과 관련 된 검사 결과에 따라 본인의 암 전이 가능성에 대해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암 환자의 경우 전이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매번 PET-CT나, 내시경 등을 하기에는 신체적 위험과 심적 부담감이 상당히 높으므로 간단하게 혈액으로 하는 스마트 암 검사를 받아봄으로써 다수의 복합 마커의 결과에 수치 변화에 따라 전이여부 및 현재 치료하고 있는 암의 위험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스마트암검사]검사 전 준비사항은 뭔가요?

    1. 채혈 전 최소 6시간 금식해주세요(물은 가능)

     

    2. 약을 복용하고 계실 경우 검사 전날 저녁까지만 복용해 주세요.
        (항고혈압제, 부정맥 치료제, 항경련제를 복용하시는 분들은 늘 복용하시던 시간에 소량의 물과 함게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3. 여성분은 월경기간(생리 전후 2~3일경) 피해주세요.

     

    4. 한약을 복용하시는 분은 검사 일주일 전에 복용을 금해주세요.

     

    5. 감기약을 드시는 분은 감기 완치 후 검진해주세요.

     

    6. 컨디션이 좋지 않을 시 검사일정을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7. [스마트암검사]임상실험을 끝난 건가요?

    임상시험이란 치료관련 의약품이나 치료 방침을 바로 알려주는 정밀검사에서 필요합니다 

    , 치료나 진단이 필요한 대상 환자군이 확정되어 있을 때 적정한 환자군과 대조군에 대한 유효성 검증이 가능합니다.  

    건강검진처럼 정상인에서 무작위로 적용하는 검사는 임상에서 환자에게 적용되고 있는 검사법들을 원용해서 사용하고있고 따로 임상시험을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혈액으로 검사를 하는만큼 적절한 의료기기를 사용하고 검사결과는 표준화된 방법으로 정도관리를 하고 있는지 등은 정부에서 지정한 기관에서 정기적으로 검사기관에 대해 임증 심사를 거쳐 시행합니다.

    체외진단 다지표검사도 대학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는 다국적제약회사의 의료기기를 사용하고 정기적인 인증심사를 받는 검사실(대한임상검사 정도관리협회)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검사항목들도 종양 단백표지자이외의 검사항목들도 암 이외의 질환들 (심장질환, 대사성질환 등)의 진단이나 예후 추정을 위하여 이미 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던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어 십여년 이상 임상 적용이 되어 있던 물질들입니다.

    스마트 암 검사(체외진단다지표검사)는 보건복지부의 보건신기술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8. [스마트암검사]검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전화 / 홈페이지 상담 후, 예약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예약 후 병원에 방문하여 건강평가표 작성, 혈압 측정 후, 8cc 정도 채혈로 검사 시간은 약 10분에서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검진완료 후 평균 약 2주 후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의료진이 개별 상담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9. [스마트암검사]검사 주기가 어떻게 되나요?

    검사 주기는 검진자분의 6대 암 위험도 결과에 따라 다릅니다.

     

    암 위험도에 따라 3개월, 6개월, 1년, 그 이상의 주기를 말씀드리고 있으며,

     

    검진 결과에 본인의 검진 주기가 기재되어 있으니 검진 결과표에 따른 본인의 주기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10. [스마트암검사]기존 혈액검사와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현재 일반 병·의원에서 암의 유무를 검진하는 혈액 검사는 종양단백표지자(단일검사)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은 단일마커로는 AFP(간암), CEA(대장암), CA-19-9(췌장암), CA125(난소암), PSA(전립선암)
    등이 있습니다. 

    종양표지자 검사의 경우 암으로 진단 된 환자의 추적 관찰의 목적으로 임상 허가를 받아 과거 수십 년간 병원에서 사용되고 있었으며 비교적 최근에서야 일반인에게 암의 유무에 대한 검사 목적으로 암 검진 항목에 포함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단일표지자에 의존하는 검사 결과 암 환자를 찾아내는 검출율은 30-40% 내외로 진행성 암 환자 중 일부를 발견하는데 그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정상인을 대상으로 암 유무의 선별 검사로서 또는 암의 조기 발견 목적으로 종양 단백표지자검사는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다른 검사법인 스마트 암 검사(체외진단 다지표검사)는 기존 종양표지자 뿐만 아니라 많은 암 환자의 혈액 검체를 통한 수년간의 실험을 통해
    암과의 관련성이 입증된 복합 단백표지자들을 동시에 측정한 검사 값을 고유 빅데이터로 분석하여 6대 암의 발병 위험도를 수치화하여 암 환자 검출 결과를 기존 대비 비약적으로 높였습니다.

     

  11. [식품알러지]음식 섭취량에 따라 수치가 달라지나요?

    아주 소량으로 반응의 정도를 보는 것이므로 수치와 섭취량과는 무관합니다. 쌀을 많이 섭취한다고 해서 쌀에 강한 반응이 나오는 건 아닙니다.

  12. [식품알러지]검사수치가 신뢰할만한 건가요?

    다양한 임상실험을 토대로 만들어졌으며, 현재 유럽 여러 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독일산 진단 검사제품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2등급 의료기기 허가를 완료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13. [식품알러지]얼마동안 관리해야 되나요?

    본인의 검사결과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검사결과표와 대조해보시기 바랍니다.

     

     

    Level 0 식품 - 섭취해도 안전한 식품입니다. 

    Level 1 식품 - 최소 3개월 이상 식품 배제시 반응의 세기가 낮아질 것입니다. 

    Level 2 식품 - 최소 3~6개월 이상 식품 배제시 반응의 세기가 낮아질 것입니다. 

    Level 3 식품 - 최소 6~12개월 이상 식품 배제시 반응의 세기가 낮아질 것입니다. 

  14. [식품알러지]정기적으로 검사해야 하나요?

    Level에 따라 기간은 약간씩 다르지만 면역 반응 식품을 완전히 끊으시면 보통 6~12개월 주기로 면역 반응 항체가 없어지기도 하고, 새롭게 생겨나기도 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1년에 한 번씩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15. [식품알러지]검사 전까지 90종의 식품을 하나씩 다 먹어야 하나요?

    일상에서 늘 섭취하는 식품들로 구성돼 있으므로 검사 전에 꼭 다 드셔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평소대로 식사하시면 됩니다.

FAQ 검색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