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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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케어빌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케어빌(이하 “케어빌”)가 운영하는 http://www.carevill.com (이하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공간에서의 이용자와 케어빌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홈페이지” 란 “케어빌”에서 재화 또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정회원, 준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케어빌" 및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케어빌"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정회원: “홈페이지 월간지 및 단행본 열람 가능”
   2) 준회원: “홈페이지 월간지 열람 가능”
④ '비회원'이라 함은 케어빌에 가입하지 않고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과 개정)
① 이 약관은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케어빌”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의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케어빌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케어빌”에 송신하여 “케어빌”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5조(회원가입신청)
① 이용자는 "케어빌"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가입양식에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이용신청자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정보통신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케어빌”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원은 제7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케어빌”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6조(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이용계약의 성립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적법한 수단에 의하여 수집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수집한 자신의 정보에 대하여 서비스에서 제정한 개인정보보호방침이 적용되는 것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회원은 "홈페이지”의 회원정보변경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추가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과 합의하여 회원ID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ID가 회원의 주민등록번호 또는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에 대하여 변경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온라인 및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수정하여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개인정보보호)
① "홈페이지”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희망ID
   3. 비밀번호
   4. 이메일주소
   5. 휴대전화번호
   6. 전화번호
   7. 주소
② "케어빌"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케어빌"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케어빌"가 제1항과 제2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케어빌"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생활건강주식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생활건강주식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9조(서비스의 의무)
①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이용자에게 서면,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따라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집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정보통신설비의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또는 그밖에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⑤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따라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⑥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보유기간을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3.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⑦ 이용책임 관련,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시스템관리자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⑧ 운영세칙 관련, 기타 필요한 사항은 “홈페이지” 관리자가 정하여 공지사항란에 게재하여 모든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생활건강주식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3. 1인의 회원이 각기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6.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7.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8. 서비스 및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등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0.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1.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12. 회원이 "홈페이지”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13.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③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홈페이지”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1조(저작권의 귀속)
① “생활건강주식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생활건강주식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별도로 저작권자가 표기되어 있는 자료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됩니다.
③ 저작권 보호가 필요한 게시판에 회원이 게시한 자료에 대한 저작권은 자료를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④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를 저작권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등을 통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제12조(회원탈퇴, 자격상실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생활건강주식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생활건강주식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생활건강주식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 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③ 제1항의 규정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의 경우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 처리됩니다.

 

제13조(이용제한에 대한 이의 등)
① 제12조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의 상실 또는 서비스의 제한을 받게 된 회원이 위 조치에 대한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나 회원자격 상실의 경우 회원의 삭제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이용제한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4조(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의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서비스의 중단)
① "홈페이지”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정보통신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홈페이지”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생활건강주식회사”는 제1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6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생활건강주식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생활건강주식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생활건강주식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서비스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면책)
① 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③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④ 귀책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⑤ 정보통신설비 및 소프트웨어의 유지보수, 교체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홈페이지”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제5항의 회원의 손해에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성, 전송, 저장, 수신 중이거나 수신한 전자우편 및 그에 첨부된 파일, 저장중이거나 저장된 전자우편 주소록 기타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로 인한 경제적, 정신적 손해와 이와 같은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로 인하여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행하고자 한 사실행위 또는 제3자와의 계약, 기타의 법률행위 등이 불가능해지거나 지연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정신적 손해 등이 포함되며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⑦ 제5항에도 불구하고 정보통신설비의 정기점검,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데이터의 정기적인 백업 등을 실시하여 회원의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회원 역시 데이터의 손상 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전자우편 주소록이나 중요한 전자우편이나 첨부파일, 기타 데이터를 자신의 컴퓨터 등에 직접 저장하여야 합니다.

 

제19조(분쟁해결)
① "케어빌"는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② "케어빌"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이 약관은 2014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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